홈페이지 >

의류 번호와 ‘ 형 ’ 은 상대적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2012/4/17 16:19:00 27

복장 번호판형호형 체계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사람은 모두 가지고 있지만, 옷차림은 아름다움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호소이다.

그러나 이 작은 소소한 요구라도 소비자들의 골머리를 아프게 했다.

마음에 드는 스타일은 몸에 맞는 번호가 없고 길이가 잘 어울리지 않고 가까스로 몸에 잘 어울리지 않아 옷이 너무 길지 않은 것이 너무 짧고 저고리가 고급스럽고, 몸에 맞지 않는 바지는 일과 생활에 불편함을 준다.

의상을 구매할 때 안내원은 “ 얼마나 큰 사이즈를 입었는지 묻고 몸에 맞지 않는 상황에 부딪히면 상가가 ‘판형이 그렇다 ’는 식으로 얼버무린다.

보통 소비자로서 ‘양체정제 ’는 그다지 현실적이지 않은 듯, 대부분의 사람들이 곤혹스럽고, 몸에 맞는 옷을 사는 것이 왜 그렇게 어렵지?


매혹적인 복장 호형


소비자 중 보편적으로 이런 오구가 존재하여 ‘ 사이즈 ’ 를 판단으로 삼다

복장

크기의 표준.

사실 이것은 매우 엄격하지 않은 서술이다.

의류 업계의 전문용어에서 의상의 크기의 판정 척도는'호형'이고, 사이즈는 그중'호'일 뿐이다.

‘ 호 ’ 는 높이, 센티미터로 인체의 키를 나타내며, 의상의 길이를 설계하는 근거이다. ‘ 형 ’ 은 포위도를 가리키며, 센티미터 인체의 가슴둘레나 허리둘레를 표시하는 것은 의상 둘레의 근거이다.


의류 기업들에게는 기존의 복장 번호형 기준이 이르기 때문에 완비되지 않아 복장 범위의 부족으로 집행 중 공백이 생기지 않고 집행 중 의류 기업에 의해 허점을 잡히기 쉽다.

최근 몇 년 동안 남성과 여자와 어린이의 호형 기준을 각각 수정했지만, 이러한 기준은 제시성 (informative)이 비규범성 (normative)의 의류 기업이 집행 중 비교적 큰 유연성을 갖고 있다.


중국 지역은 광범위하고 지역별로 인체 비율이 매우 크지만 국가 표준 중에는 구현되지 않았다.

일부 의류 기업들은 해당 시장을 상대적으로 조정할 것이며, 예를 들어 일부 자료를 보충해 자신의 기업 기준을 늘리고, 또 일부 기업이나 자금, 기술 등의 원인, 또는 전략적으로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인체 데이터에서 공력을 조사한 것이 아니라 다른 번호를 모방하는 방법, 치수 개념은 S, M, L 등만 표시한다.

이것은 기업의 생산을 편리하게 하였으나 소비자에게 어려움을 가져왔다.


최 여사는 최근 이런 골치 아픈 일을 겪었다. 처음에는 어머니로서의 자랑과 행복에 잠겼다. 그러나 아이들의 돌 때 의상을 신경 써야 했다.

풍속 아기의 돌의 옷을 시어머니에게 구입해야 하는데, 며느리는 과연 얼마나 큰 옷을 입어야 할지 의사소통 장애가 생겼다.

두 사람은 서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전화 속에서 소통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 간단한 소통으로 최 여사가 머리를 아프게 했다.

그녀가 신문한 것은 일종의 호형 체계의 데이터인데 시어머니가 사온 것은 다른 체계의 사이즈다.

쌍방은 동영상, 친량 치수 등 ‘비상적인 수단 ’을 통해 비교해 매우 바쁘다.

어쨌든 아이의 돌은 큰 일이어서 조금도 소홀히 할 수 없다.

최 여사는 아이들의 키와 체형에 따라 아기에게 몸에 맞는 옷을 직접 사 주었다.

억울한 돈을 썼다고 말하지 않고 낭비하는 시간과 정력으로 최 여사는 어쩔 수 없었다.

{page ubreak}


신호형 기준이 혼란스러울 뿐만 아니라 일부 기업이 소비자의 심리에 영합하기 위해 고의적으로 표시, 오표형까지 제멋대로 표시한다.

예를 들어 일부 여성의장은 여성소비자들의 날씬한 체형에 맞추기 위해 의상을 1호로 줄여 중호를 작게 표시한다.

소비자의 아름다움은 만족을 얻고, 제조업자도 한몫 벌었다.

부분에 대한

고급 원단

의상은 가죽옷, 소비자는 잠재의식에서 같은 가격을 사용하고 있는 재료가 많을수록 계산된다.

말을 바꾸면 큰 사이즈에 걸릴 수록 재료가 족하다.

이런 상황에 대해 어떤 기업들은 고의로 1호를 크게 표시한다.

전술형 시장의 불규칙에 비하면, 이런 행위는 인위적으로 호형 체계를 교란하고 있다.


‘가장자리화 ’의 복장 번호 표준


국가 표준은 조사, 기초, 원고 수정, 교정, 교정, 모두 대량의 인력, 물력을 소모해야 한다.

새로 개정된 복장 번호형 국가표준은 시대적 요구를 고려하고 더욱 직관적인 방식으로 복장 번호형에 대한 규범을 제시했다.

그러나 왜 이런 초심은 시장, 서비스 소비자의 표준을 규범으로 삼고 있지만 시장의 광범위한 중시를 받지 못했는가?


위해리금의 수출입 유한회사 회장은 현재 의류 업계에서 GB /T1335 < 의류번호형 표준 > 의 집행 상황은 낙관적이다.

외국 판매의류는 대부분 고객의 요구에 따라 생산한다. GB /T1335 는 강제 기준이 아니기 때문에 내판의의 번호가 더욱 다양하다.


즉석 의상 도매 시장'유미 '패션 전시 판매센터의 조 씨도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현재 국내의 복장 번호가 비교적 혼란스러워 소수를 제외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브랜드

밖 에 다수 의 의상 은 'S, M, L, XL' 이라는 모호한 개념 을 표시 하 고 소비자 는 국표 번호형 을 더욱 선호 하는 것 으로 더욱 직관적 과 정확하기 때문 이다.

기존의 사이즈는 너무 흐리터분해서 사람의 뚱뚱한 차이를 반영할 수 없다.

의류 도매 소매상으로서 조 씨는 호형 기준을 강제로 통일하는 것에 찬성했지만, 그는 집행하기에는 일정한 난이도가 있다고 생각한다.

상장은 실행하기 쉽지만 편안한 요구에 더 높은 바짓가랑이는 제정이든 집행이든 상대적으로 문제가 된다.

또 통일의 호형표준 생산을 엄격히 따르면 공장의 위험이나 소매의 재고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는 지적도 많은 의류 기업들이 자업자들이 자행이나 차감보다 여유로운 기준을 택해 국가 기준을 포기하는 이유다.


시장의 자발로 인한 호형 체계가 혼란스러워 이해할 수 있지만 현행 기준이 있었지만, 속박된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또 다른 호형체계에 대해 소비자가 깊이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다른 호형체계에 직면할 때 자신도 안개가 끼어 적응할 수밖에 없었고 자신의 경험을 통해 견별했다.

소비자 대호형에 대한 요구는 강하지 않고 어느 정도 기업의 자성 체계를 종용해, 호형국가 표준의 보급을 제약했다.


복장 번호형의 통일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일찌감치 이번 세기 초에 의상 번호가 논란 화제로 이어지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0년이 지났는데, 우리는 여전히 제자리에 머물고 있는 것 같다.

기존의 호형구조는 여전히 혼란스러웠고 시장의 진일보에 따라 오코드, 영코드 등 다른 호형 시스템의 도입이 더욱 극적이다.

기업의 저항과 시장 자체의 제약에도 불구하고 복장 번호의 통일은 필수적이다.

이 목표를 실현하려면 정책상과 기업의 자신과 함께 노력해야 한다.

{page ubreak}


우선 관련 국표의 홍보와 보급을 강화한다.

지도적인 기준으로라도, 복장 번호형에 대한 관련 기준도 더 많은 사용자에게 편리하게 얻어야 한다.

필자는 본 글을 구상하면서 GB /T1335.1표준의 원본 문서를 찾기 위해 여러 번 시도해 왔다.

한 국가 표준의 가급성은 어느 측면에서 지정된 표준 집행에 대한 결정과 중요성을 반영한다.

관련 부처는 표준 홍보를 확대하고 더 많은 기업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복장 번호형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수립해 국가 표준이 정책면에서 널리 보급되어야 한다.


그 다음으로 의류 기업에 대한 인도와 훈련을 강화하다.

복장 번호

혼란 현황은 그 근원을 따지면 기업이 스스로 소비자 수요 지상'이라는 관념을 세우지 않고, 그 의류 번호형의 제정에는 소비자들의 절실한 수요와 혼란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

복장 번호형의 혼란은 일조일석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그 근원은 이미 뿌리가 깊고 근본적으로 정돈하는 것도 일조일석에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위아래의 개혁도 업계의 자진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특히 개방경쟁 환경에서 국문을 나서든 국제시장에서 타성발채를 하든 국내 시장에서 진지를 고수하는 것은 모든 세부 사항에서 소비자들의 느끼를 중시해야 기업이 자신의 지위를 얻을 수 있다.

시장은 어느 정도 자발성이 있어 정부가 더 유도하고 조절해야 한다.

장기 공사로 각 관련 부문의 공동노력과 협력이 필요하다.


셋째, 시찰과 연구를 계속하고, 시기가 성숙할 때 강제적 기준으로 상승한다.

국제접선은 복장 번호형 기준이 완벽한 방향으로, 그 지도성은 의류 업계에 자기연력을 높이고 국제경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비유적이다.

그러나 국내 호형시장의 혼란과 장시간 누적된 기업 관성과 타성을 감수할 수 있는 기준이 급속히 강제적 기준으로 상승할 필요가 있다.

제도적으로 의류 기업이 호형 기준을 제정할 때 ‘ 본위주의 ’ 를 근절하거나 통일 국표의 기업의 거부가 없거나 전체적으로 국내의류 업계의 전체 실력과 국제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넷째, 기업은 자신의 노력을 강화하고 시장 변화에 적극 적응해야 한다.

‘ 철을 타는 데는 스스로 단단해야 한다 ’ 고 자신의 호형 체계를 채택하면 일시적인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지만 오랜 계책이 아니다.

적극적으로 시장에 순응하고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켜야 기업이 장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이중 압력 강림 방직 기업: 면화는 들기 어렵다

시세 분석
|
2012/4/17 16:07:00
28

未来鞋市将被高跟鞋占领?

시세 분석
|
2012/4/16 21:39:00
5

지난 1년 중 주요 방직 제품 시세 분석

시세 분석
|
2012/4/16 21:29:00
7

废旧纺织品回收利用 再生服装迎来春天

시세 분석
|
2012/4/16 21:20:00
53

백리와 다프니 등 다른 신발업체의 대결

시세 분석
|
2012/4/16 19:46:00
19
다음 문장을 읽다

제14회 국제구두업 박람회는'구두도 '진강에서 열린다.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제14회 중국 (진강)국제구두업 박람회는'중국 신발도 '진강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