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병목 은 중국 신발 업 등 민영 기업 의 발전 의 제형 이다
모두 다 아시다시피 지난 30여 년 동안 중국
경제
기업의 발전과 진보와 눈이 마주치다.
낮은 토지, 자금, 노동력, 자원 원가 우위를 통해 중국 제조 판매 규모의 급격히 확대, 세계 수출 챔피언과 세계 가공 공장이 되었다.
경제 환경의 변화에 따라 중국 기업의 저비용 우세는 존재하지 않고, 혈병식 발전 패턴은 지속적으로 지속되지 못하고, 기업의 발전에 많은 병목들이 나타난다.
학자형 기업가, 홍두그룹 총재는 중국 민영기업이 직면한 5대 병목, 환경 병목, 토지병목, 전략 병목, 전략 병목 및 제도의 병목 등을 총결산했다.
우선 업종 노동력 등 각 분야의 원가 상승이다.
그 다음으로 환경보호는 현재 기업이 넘어갈 수 없는 또 다른 화제다.
생태 환경이 날로 경제 발전의 방해가 되고 있는데, 2고 1자 산업의 발전길은 이미 중국 생태 환경의 현황에 적응하기 어렵다.
셋째, 경제의 고속 발전에 따라 토지자원은 희소성과 재생성 때문에 적지 않은 기업의 발전의 병목이 어떻게 민영 기업인들이 직면해야 하는가에 대한 문제로 대처해야 한다.
넷째, 다원화를 추구하는 중국 기업에게 ‘전담, 정력, 강 ’의 핵심 기업의 경쟁력은 도칸이다. 결국 원유 기업 제도의 고질은 어떻게 돌파하고, 중국 특색 현대기업 제도를 탐색하는 것은 가장 깊은 제도의 병경이다.
5대 병목의 제약 아래 중국 민기업의 발전속도가 늦어져 많은 이상이 현황이 나타난다.
실체경제의 ‘ 공심화 ’ 태세, ‘ 제조업화 ’ ‘ 실업화 ’ 현상이 심각하고 산업경쟁력 하락; 둘째는 관리가 연약하고, 제품의 품질이 우려되고, 화폐를 추방하고, 3은 산업 사슬에서 저단적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어렵고, 조립차간 역할과 수십 년 동안 변함이 없었고, 4는 제조업 인재 청황이 이어져 유실이 심각하다.
이런 문제는 독립적이면서도 서로 연락하며 중국 경제와 기업에 공동으로 작용해 중국 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도전이 됐다.
이 가운데 5대 목 중 가장 가혹한 것은 노동력 병목이다.
노동력 원가 상승, 전신 전신, 지난 30년 중국 기업의 경쟁력 전략은 저비용 기반 위에 세워 가격 우세를 형성, 복제 확대 규모를 통해 판매와 시장 점유율을 높였다.
그러나 노동력 원가가 역전적으로 상승한 후 원료, 자금 원가를 추진해 중국 수출 제품의 비교적 우세하게 되었다.
인구 이익에 의존하여 개혁개방 30년 경제의 기적을 창조하는 중국으로서 미래 노동력 우세는 더 이상 큰 도전이 될 것이다.
유엔은 중국 인구가 2030년 14억에 육박하며 인구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15 ~64세의 노동연령인구는 전체 인구의 74.4% 를 차지했다.
사회과학원 학부 위원, 인구와 노동경제연구소 소장은 앞으로 중국의 노동인구가 더 이상 증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노동인구 중견인인 15 ~59세의 노동인구 총수는 2013년부터 느려진다.
이 연령층의 인구는 2020년 전 겨우 9억 명 정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이후 감소 속도가 빨라지게 된다.
사실 저노동력 원가는 중국 기업의 경쟁력에 도움이 되지만 중장기적으로 보면 좋은 일이 아니다.
중국의 기업은 저단적인 제조 가공 생산에 종사해 산업의 업그레이드를 실현하지 못하는 것은 저임금과 관련된 것이다.
안정된 산업 노동자 집단이 없다면 기업 생산이 영향을 받는다.
기업의 생산성이 높아지지 않고 업그레이드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현재 연해 지역의 민공황과 업무 효율 파동, 인력 대면적 유실 등의 문제들은 모두 저임금 배후 폐단과 피해, 가장 직접적인 결과는 기업의 안정적인 차이다.
기업은 비용이 아니라 시세에 순응해야 한다.
이런 투자는 노동자의 충성도가 증가하여 효율이 높아질 것이다.
모두가 알다시피 노동력 등 원가 기업으로 중국
방직
복장 주문이 동남아시아 국가로 빠르게 유출되고 있는 것은 가방의상업의 큰 도전이다.
국내 많은 중소기업들이 원가 기업으로 주문이 줄어들어 잇달아 문을 닫았다.
그동안 아디다스는 중국 공장을 폐쇄할 계획이다.
사실 아디다스 이전에 또 다른 업계의 거물 나이키는 이미 중국 생산 라인을 닫았다.
시간이 다시 거슬러 올라가고, 클라크스, K -Swiss, Bakers 등 국제구두업 거두도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생산 라인을 늘리고 있다.
이들 해외 브랜드 기업의 ‘탈출 ’은 많은 중국 세대 공장에 큰 생존 위기를 초래했다. 왜 이런 외국 기업들이 ‘탈출 ’을 선택했을까? 브랜드의 소유자이기 때문에, 중국이든 베트남이든 주도권은 아디다스와 나이크 수중에 완전히 장악하고 있어, 권력은 시장의 전환을 막지 못하고, 이익 분실만이 시장의 결정 요소다.
아디다스와 나이키는 우리에게 경종을 울리며 외자 역시 이익이 최대화되고, 한 시장에서 다른 시장의 이익을 얻지 못하면 주저하지 않고 떠나게 된다.
이에 대해 기업의 감세, 노공 보호법 보완을 위한 조치 외에도 핵심 기술을 가진 자주브랜드를 키우는 것이 관건이다.
이것만이 중국 기업이 있을 수 있다
시장
경제에서 말권, 정가권 소유, 나아가 시장을 구분하는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
- 관련 읽기
- 유명인 인터뷰 | 蒙进暹:颠覆零售品类管理模式
- 업종 종합 서술 | 홈런 업종 개인 정제 시대 전산업 체인 + 인터넷 새로운 패턴
- 수장 방송 | 한중 여자 스타 파리 패션 주 조형 은 각각 천추 이다
- 패션 라이브러리 | 캐트왕비의 지지를 받은 호주 브랜드가 글로벌 자본 기업에 투자를 받았다.
- 전시회 정보 발표 | 2016 봄 가방전'집단군 '포옹 시장
- 시장 연구 | '인터넷 +전통 제조업'은 중소한 소규모 의상 제조업체의 돌파구?
- 즉시 뉴스 | '양회 열사 '신선 출로 방직 의류 업계 대표 심성
- 뉴스 택배 | 양회 대표 담방복 업계: 아크소는 산업 체인 기지가 될 전망이다
- 패션 포스터 | '태양의 후예 '폭발 송혜교의 산소는 물처럼 부드럽다
- 정책 법규 | 양회: 우리나라 면방 업계 발전에 직면한 3대 곤란 및 대응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