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한국 사람들은 왜 신발을 벗는 것을 좋아한다

2009/2/2 0:00:00 10436

한국

한국 사람들은 맨발에 발을 벗는 것을 좋아한다. 식사, 회의, 휴식, 잠시 쉬는 순간, 한국 사람들은 신발을 벗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자세히 살펴보면 많은 한국인 신발의 뒷발꿈치가 납작하게 밟혀져, 멀쩡한 신발은 슬리퍼 같다.

한국인의 이런 생활습관을 잘 이해하지 못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우연히 한국 중학교를 다녀와서 그 이유를 얼마나 알게 됐는지.

한국 사람들은 일본인과 같이 앉는 습관이 있다.

일본의 다다미는 당대 때 중국에서 전파되었다.

그러나 송대부터 의자와 침대가 중국에서 성행하면서 다다미는 점점 사라졌다.

그러나 한국의 이른바 다다미라는 사실은 다다미는 아니다.

그것은 약간 중국 북쪽의 온돌 같은 것 같다. 단지 높이가 낮아서 땅바닥에 앉은 것처럼 보인다.

특히 북쪽에 있는 조선은 겨울에 기온이 낮을 때 온돌 밑에는 불을 태워 따뜻하게 해야 한다.

그래서 그때부터 한반도 주민들은 이미 ‘ 땅 ’ 에 익숙해졌다.

만약 네가 중국의 북쪽에 가본 적이 있다면, 많은 농촌에서는 여전히 이런 온돌을 볼 수 있다.

난방이 없을 때 사람들은 온돌에 기대어 겨울을 보냈다.

겨울에는 눈송이가 흩날리고, 방안에는 온돌을 타고 따뜻하게 데워 먹는 밥이 매우 즐겁고 쾌적한 일이다.

지금은 시대의 변천에 따라 많은 한국 가정이 온돌을 탈락시켜 침대를 바꾸고 있다.

더욱이 온난화에 따라 사람들은 더욱 편한 자리에서 잠을 자게 된다.

그러나 침대의 사용은 보편화되었지만, 한국인들은 앉은 습관이 여전히 보존되었다.

많은 한국 식당은 여전히 이런 특색을 보존하고 의자가 없고 온돌밖에 없다.

그리고 의자와 의자 등만 있고 의자가 없고 의자가 없고, 의자가 따로 앉기 위해 만든 의자도 자주 본다.

이렇게 식당에 가서 밥도 벗고 집에 들어가면 더 말할 것도 없다.

한국 드라마를 본 친구들이 많다면 한국인이 집에 들어오면 먼저 신발을 벗어야 하는데, 사실 대부분의 중국 가정도 마찬가지다.

유일한 구별은 나라 사람들이 소파에 들어가고 일부 한국인들은 집문에 들어섰고, 습관적으로 앉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큰 바퀴를 말했지만, 사실 한국인들은 신발을 벗는 습관이 바닥에 앉기 때문에 집에 가서 신발을 벗고, 바깥 식당에 가서 밥을 먹으면 신발을 벗을 수도 있다.

한국이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학교까지 슬리퍼를 바꿔야 수업을 할 수 있다.

그래서 당신은 한국의 중소학에 가면 복도에는 신발장이 많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신발을 설치하기 위해 설치된 것이다.

일본이나 구미의 일부 학교와 유사한 것은 교학 건물 내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서다.

지난 한 번 한국 에 갔 던 중학교 때 에 신발 을 신어 달라고 요청 을 받아 한국 영화 속 의 줄거리 를 추억 했 다.

이런 생활에 익숙해진 탓인지 학교생활을 벗어난 한국 사람들은 이런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인이 왜 신발을 벗는지 이해하면 이해할 수 있다. 왜 한국인이 양말을 선물로 선물로 보내는 것을 좋아하는지, 예를 들면 추석과 새해 때와 같은 경우도 있다.

한국의 백화점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내놓을 것이고, 그 중 양말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처음에는 왜 양말을 가지고 선물하는 것을 좋아하고 포장이 아무리 정교하고, 작업도 잘하고, 양말도 아니고!

이제 마침내 활짝 트였다.

맨발에 익숙한 한국 사람들은 발 관리에 신경을 쓰기 때문이다.

보온을 하려면 두 사람이 어디를 가도 신발을 벗을 수 있고 양말이 찢어졌거나 너무 낡아서 보기 좋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한국인들은 양말의 환신 빈도가 여전히 높다.

양말에 대한 중시 때문에 한국에서 다양한 양말 디자인을 볼 수 있다.

어떤 것은 패턴이고 어떤 것은 스타일링이다.

내가 한국에 온 뒤에야 장갑처럼 발가락이 다섯 개나 있는 양말을 처음 보았는데, 한국에 오지 않은 지 몇 년 전 일이었는데, 지금은 국내 이런 양말이 많이 보인다.

그러나 당신의 발이 많이 통하게 하는 것은 건강에 좋은 것이다. 그러나 당신의 발이 부끄럽거나 습관이 되지 않거나 무리할 필요는 없다. 그저 생활습관일 뿐이다.

그러니까 다음에 또 한국인 신발 벗으면 이상하지 마!

  • 관련 읽기

방글라데시 복장 수출 18% 하락

세계 시각
|
2009/2/1 0:00:00
10274

위기 충격 스리랑카 방직 의류 산업

세계 시각
|
2009/1/23 0:00:00
10258

영국 의 한 운동 의류 회사 가 역세 를 확장 하다

세계 시각
|
2009/1/23 0:00:00
10260

모리셔스와 미국은 곧 방직품 협정을 회고할 것이다

세계 시각
|
2009/1/22 0:00:00
10258

인정부 의 방안 은 수출 열정 을 불러일으키지 못했다

세계 시각
|
2009/1/22 0:00:00
10255
다음 문장을 읽다

미는 내가 6종 방직품 의류 수입액이 전년 대비 크게 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