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신발 업체가 지능 착용 설비를 시험적으로 설치하다.
이곳 세계의상·신발·모자인터넷의 작은 편집자가 여러분에게 소개한 것은 여러 신발 업체의 시수 스마트 웨어러블 설비입니다.
천주신발업체와 바이두가 공동으로 디지털 스마트 제품을 연구 개발한다는 뉴스가 업계의 보편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첫 번째 착지 제품은 안전 분야를 바탕으로 한 스마트 어린이신발로 이르면 올해 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디지털화된 스마트 슈즈 제품이라는 새로운 분야는 슈즈 업계가 부가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성장점을 찾는 방향 중 하나가 되고 있다.□ 본보 유문연 기자
제품 개발에 빅데이터를 융합하다
바이두와 합작한 업체는 천주의 운동화복 업체인 361°로 쌍방이 합작한 후 바이두 측은 관련 앱의 개발과 클라우드 데이터의 기록과 분석을 주로 맡았다.361°는 잘하는 신발 제조와 하드웨어 개발에 더 집중한다.
이후 쌍방은 계획에 따라 다른 스마트 제품을 속속 출시할 것이다. 이 일련의 스마트 제품의 연구 개발은 빅데이터 배후 사용자의 수요를 바탕으로 하고 사용자의 생활 형태를 식별할 것이다.
빅데이터 분야에서 쌍방은'빅데이터 혁신 실험실'을 공동으로 설립하여 사용자의 진실한 데이터를 공동으로 연구하고 관리하며 사용자의 수요를 바탕으로 하는 디지털화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생산할 것이다.그 다음에 쌍방은 사용자의 데이터와 내용을 공유하고 빅데이터 관리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무한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이 동시에 쌍방은 판매 경로, 전파 경로 등 자원을 공유하여 공동으로 운동의 건강한 새로운 생태를 창조할 것이다.
361° 정오호 회장은 인터넷 사고방식으로 기업 생태를 구축하는 것이 그룹의 미래 새로운 방향이라고 말했다.그룹은 빅데이터를 충분히 활용하여 브랜드 전체의 발전과 인터넷 사고방식을 융합시키고 접목시켜 사용자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식별할 것이다.소개에 따르면 연말에 출시될 스마트 아동화에는 계보 기능도 추가된다. 또한 361°는 전국에 매우 많은 브랜드 전문점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바이두와 o2o 분야에서 깊이 있는 협력을 배제할 수 없다.
에서신발착용 가능한 설비에 대한 탐색 아래 스마트 의류는 실험실에서 나와 더욱 넓은 시장으로 향하고 있다.앞서 나이키도 nike+forcesensor 감지 기술을 융합해 사용자의 운동 데이터를 무선 데이터로 전송해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에 전송하고 전시 기능을 통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플랫폼에서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운동화 2종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도 웨어러블 설비에 대한 다양한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탐험가는 연초에 착용 가능한 첫 번째 야외 스마트 블루투스 팔찌를 출시했다.오콘인터내셔널은 포지셔닝 신발, 스텝 신발 등 첨단 기술 제품을 개발했다. 포지셔닝 신발은 gps기술과 신발을 결합시켜 방향을 가리키고 스텝 신발은 운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다.
시수 지능 신발복 영역
361°를 제외하고 많은 샘물 기업들이 스마트 웨어러블 설비를 탐색 방향으로 삼고 있다.국내 스포츠용품 업계의'보스'인 안티스포츠는 지난 2월 발표한 재무보고서에서'소매 지향적'전환을 단행하겠다고 밝혔다.앤디 관계자는 "전환에 따른 폭발적인 성장은 일정 기간 기업의 실적을 끌어올리겠지만, 회사는'전환 복지'를 어떻게 이어갈지 지속해서 모색할 것"이라며 "웨어러블 기기가 새로운 방향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소비자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얻는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새로운 관심사와 업무 성장점을 찾아야 한다. 예를 들어 최근 1, 2년 동안 인기를 끌었던 스마트 웨어러블 설비 등이다.
실내 스포츠 의류 생산을 위주로 하는 호사인터내셔널도 올해부터 웨어러블 스마트제품을 발판으로 삼고 있다.시홍류 호사인터내셔널 회장은 "웨어러블 제품은 소매업의 미래 트렌드"라며 "소매업계의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올해 웨어러블 헬스 제품을 개발해 올해 안에 제품을 출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건이 되는 스포츠 컨설팅 회사의 창시자인 장경은 국내 신발 업체에 있어 착용 가능한 설비에 대한 조치는 일종의 시도라고 말했다.이어 "현재로서는 웨어러블 기기가 스포츠 용품과 소비자의 삶을 더욱 밀접하게 연관시켜 브랜드의 과학기술감을 높이는 한편 브랜드와 사용자의 점도를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단, 스마트 착용 가능디바이스시장으로 밀어붙이는 과정에서 보급하기 어려운 문제에 직면하고 가격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는omsignal사가 내놓은 스마트 티셔츠와 스마트 셔츠는 한 벌에 약 80달러(약 499원)에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오콘은 2012년부터 gps 포지셔닝 신발을 시장에 내놓았지만 시장 반응은 뜨겁지 않았다.포지셔닝 슈즈의 판매 가격을 보면 한 켤레의 판매 가격이 모두 천 위안 이상이어서 어느 정도 목표 소비층에 의해 받아들여지기 어렵다.업계 관계자는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슈즈가 앞으로 직면할 도전은 어떻게 소량으로 생산해 실속 있는 대중제품으로 변신할 것인가"라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추천 | 国造森马系列上线 森马×故宫·宝蕴楼穿越时空致敬传统文化
- 조류 풍향표 | EVISU 복신 2021 겨울 패딩 시리즈 디자인 감상
- 뉴스 택배 | Off-White 주관자인 Virgil Abloh 암 사망, LV 부고 발표
- 즉시 뉴스 | 녹우수과 CEO 장수: 공급과 수요 쌍방을 연결하여 ODM 원단 디지털 공급망 생태를 조성
- 매일 첫머리 | 전국 기능정영 붕성 2021 패션기술'장인의 별'탄생
- 추천 | Helly Hansen은 어떤 가격대에 "타격" 제품이 있나요?
- 뉴스 택배 | 한파 속 모험가를 돕는 Helly Hansen
- 상회 협회 | 크로스컨트리 협력: 호문동기업연합과 호문조산상회의 성공적인 자원 연결
- 유행 색채 | 트렌드 발표: 2022/23 가을 겨울 중국 유행 원단 모음집(여성복)
- 패션 인물 | 패셔니스타: 장리잉 2021 랴오닝 성 직공 기능 대회 및 성 전체 제1회 재봉틀 대회 1위